현재 위치
  1. 게시판
  2. 흥미로운 지베 스토리

흥미로운 지베 스토리

지베 스토리 보드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세제량을 많이 사용하면 세탁이 더 잘될까 ?
작성자 지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7582


세탁을 하고 때가 잘 지워지지 않았을 때 한번쯤은 생각해 보았음직한 생각....

세제량을 많이 사용하면 빨래가   될까? 하는 생각 이었을 것입니다. 

세제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은 생각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세탁기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다음은 너무 많은 세제를 사용하면 세탁물에 역효과를 줄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세탁효율 저하

세제의 경우 일정 농도 이상의 세제를 사용하더라도 세척력의 향상은 없는 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과도한 세제 사용은 적정량의 세제를 사용하는것에 비해 오히려 세척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잔여물 쌓임 

과도한 세제는 사용은 옷에 세제 잔여물을 남길 수 있어 덜 깨끗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잔여물은 옷을 세탁한 후에도 칙칙해 보이고 뻣뻣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제 잔여물이 쌓이면 피부 자극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세탁기 손상 

너무 많은 세제를 사용하면 세탁기에서 거품이 넘쳐 기타 문제로 이어질  있습니다. 

과도한 거품은 또한 파이프와 필터를 막아 세탁기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물 사용량 증가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과도한 거품을 헹구기 위해 세탁기를 더 많이 가동해야 하므로 물 사용량이 증가하고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환경 영향 

기존 화학 세제에는 수로를 오염시키고 야생 동물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인산염 및 기타 유해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이러한 유해한 화학 물질이 환경에 유입되어 손상을 일으킬 위험이 높아집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환경과 후대의 환경을 생각한다면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는것 같은 작은 실천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

 

낭비되는 세제 

너무 많은 세제를 사용하는 것은 낭비일 뿐만 아니라 세제의 효율성을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옷에 묻은 거품을 모두 제거하기가 어려워서 효과적으로 세탁하지 못하고 과도한 세제가 남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많은 세제를 사용하면 세탁물과 환경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권장량의 세제를 사용하고 세제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지침을 따르면 

세탁기와 환경에 대한 손상 위험을 줄이면서 옷이 최상의 모양과 느낌을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