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흥미로운 지베 스토리

흥미로운 지베 스토리

지베 스토리 보드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니트 세탁방법 및 관리요령
작성자 지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4-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745



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진달래와 벚꽃이 만발하여 마음을 설레게 하는 따뜻한 봄날을 만끽하고 있는 요즈음 입니다.


그동안 우리 몸을 따뜻하게 감싸주었던 겨울 옷들을 정리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겨울 옷 중에서 니트의 세탁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트는 대부분 고가의 옷들이어서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한데요, 

관리가 되지 않으면 종종 옷이 줄거나 뒤틀어져서 난감한 경우를 마주치게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의 경우 드라이 클리닝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드라이 클리닝의 경우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그 특유의 화학약품 냄새들이 딱히 유쾌하지는 않은 경우가 많고 수 많은 다른 옷들과 함께 처리할 텐데, 

클리닝은 제대로 되었을까 하는 마음이 생기곤 합니다. 

지금은 세분화되고 좋은 세제들이 많아서 집에서도 조금만 신경 쓰시면 니트를 내손으로 관리하실 수 있답니다.  

 

케어 라벨 읽기

집에서 손세탁이나 세탁기를 이용한 세탁을 하시려면 우선 니트의 케어 라벨에 물세탁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물세탁이 불가능 하다면 어쩔 수 없이 드라이클리닝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세제의 선택 ( 중성세제를 써야하는 이유 )

니트를 손세탁 또는 세탁기 세탁을 하실 경우 우선 세제의 선택이 매우 중요 합니다. 

니트류 세탁 시 중성세제 사용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니트 원단의 섬세한 섬유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중성 세제는 중성에 가까운 pH 수준으로 제조됩니다. 즉, 너무 산성이거나 알칼리성이 아닙니다. 

니트 직물은 종종 pH 수준의 변화에 민감한 양모, 캐시미어 또는 면과 같은 천연 섬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점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세제가 너무 산성이거나 너무 알칼리성이면 니트 원단이 손상되거나 늘어나거나 뒤틀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칼리성 세제는 양모 섬유의 천연 오일을 분해하여 부드러움을 잃고 손상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산성 세제는 섬유를 약화시켜 끊어지게 하여 천에 구멍이 나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에 중성 세제는 순하고 반응성이 없기 때문에 니트 직물의 섬세한 섬유에 손상을 줄 가능성이 적습니다. 

 

손세탁

니트 제품을 손세탁해야 하는 경우 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채우고 정량의 중성세제를 추가합니다. 

여기서 중성세제의 경우 천연성분이면 더 좋습니다. 물을 휘저어 세제를 분산시킨 다음 니트를 물에 담급니다. 

몇 분 동안 부드럽게 휘젓거나 가볍게 비벼 빨고 다음 미지근한 물로 완전히 헹굽니다. 

손세탁에서 주의 하실점은 손으로 니트를 세게 비벼 빨거나 비틀어 짜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옷의 변형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세탁기 세탁

니트 제품을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는 경우 찬물과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섬세코스 또는 울 코스에서 세탁하시면 됩니다. 

세탁물을 세탁망에 넣어 세탁조에 걸리거나 늘어나지 않도록 보호하시고 섬유 유연제나 표백제의 사용을 피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건조

세탁 후 니트 제품에 남아있는 물기를 가볍게 눌러 주십시오. 

섬유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짜거나 비틀지 마십시오. 니트를 깨끗한 수건 위에 평평하게 놓고 원래 크기와 모양으로 다시 만듭니다. 

옷걸이나 얇은 건조대에 걸쳐서 건조하시면 물먹은 니트의 무게가 무거워서 건조 과정에서 옷이 한 방향으로 늘어나거나 틀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며 

직사광선이나 열원을 피해 자연 건조시켜야 합니다. 

 

보관

니트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보관도 매우 중요합니다. 

깔끔하게 접어서 서랍이나 선반에 보관하세요. 

늘어나거나 뒤틀릴 수 있으므로 되도록 니트를 옷걸이에 걸어서 장기간 보관하지 마십시오.

 

니트웨어를 집에서 관리하실 때 약간의 노력과 주의가 필요하지만 좋아하는 옷을 앞으로 몇 년 동안 멋지게 유지하기 위해서라면 

그만한 노력과 주의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팁과 요령을 따르시면 니트웨어를 부드럽고 편안하며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